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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다음의 8가지 욕구를 갖도록 생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
- 생존, 사는 즐거움, 수명연장
- 먹고 마시는 즐거움
- 공포와 고통과 위험으로부터의 자유
- 성적 만족
- 안락한 생활 조건
- 남보다 우월해지고 싶고, 이기고 싶고, 뒤떨어지지 않게 따라가고 싶은 마음
-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과 보호
- 사회적 인정
위의 8가지 생명력을 근거로 광고 소구(advertising appeal: 광고를 수용자들에게 전달할 때 사용하는 표현 방법)를 만들어낼 때, 당신은 자연의 힘 그 자체를 활용하게 될 것이다.
홀드먼 줄리어스에 의하면 가장 강력한 두 가지 소구는 섹스와 자기계발이다. 놀랐는가? 무리도 아니다. 그렇다면 다시 한 번 묻겠다. 현재 당신의 광고 가운데 이러한 소구 중 어느 한 가지라도 들어 있는 것은 몇 개나 되는가? 이러한 타고난 욕구를 활용할 때 당신은 매 순간 순간 사람들을 움직이는 감정의 멈출 수 없는 추진력을 이용하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감정 때문에 물건을 사고 논리로 정당화한다. 기본적인 욕구나 필요를 슬쩍 언급해서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라.
- 「사람들의 눈길을 멈추게 하는 힘의 7가지 원칙」 <영 앤 루비캠의 워크숖>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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