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으로돈벌기/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의 핵심 이해하기 [ 온라인 시트르산 회로 ]

by aerobody 2020. 2. 25.
반응형

 

온라인 비즈니스의 핵심 알고리즘은 무엇일까?

첫번째는 내가 팔아야 할 고객이 매일 검색하고 사줄만한 좋은 제품을 찾는 것이고, 

두번째는 그런 제품을 매일 소싱해서 상품판매페이지를  매일 거르지 않고 계속 등록 하는 것이고,  

세번째는 그런 제품들을 검색해서 찾은 내 고객들이 나의 다른 제품들, 관련 제품들을 더 비싸게, 더 자주, 계속 반복적으로 사게 만드는 것이다. 

정리해 놓으면 서너줄 문장으로 끝이고, 말은 쉬운데 막상 도전해 보면 만만치 않은 일이다.

위에 정리한 3단계 업무가 곧 온라인 비즈니스의 골격이고 뼈대이다. 다른 많은 기법들이 있고 기술이 있겠지만, 

생존을 위한 기본적인 활동은 위의 3가지가 현대 온라인 비즈니스의 핵심이니 뼈에 새기고 잊지 말자. 

지구에 사는 모든 생명체의 기본 생명활동을 유지해주는 " 시트르산 회로 " 를 알고 있다면, 위에 설명한 온라인 비즈니스 핵심 알고리즘이 " 온라인 시트르산 회로" 에 해당한다는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서 내 상품페이지로 유입되는 다양한 키워드와 고객유입 네트워크를 최대한 늘릴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이 부분은 요즘 난다긴다하는 마케터, 스타트업 CEO 들이 거창하게 말하는 " 바이럴루프 생성을 통한 그로스해킹하기 "  기법에 해당한다. 

바이럴 루프 생성에 성공하면 곧 그로스해킹을 달성한 것이고, 그러면 급속성장로켓을 만들어 타게 되는 것이다. 

반대로 바이럴 루프를 생성하지 못하면 현대 온라인 비즈니스에서는 결국 도태되고 낙오하는 것이다. 가혹하고 냉혹한 현실이지만 잘 받아들여야 한다. 

본인이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된다면 그 또한 적극 활용하라.

남들이 거들떠보지 않거나 생각지 않은 방법이라고 기존의 상식과 고정관념에 정반대되는 일이라도

법적으로 문제만 없다면 과감히 도전해서 성과를 내야 살아남을 수 있으니 말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온라인 판매 활동에서 놓치지 말아야 핵심은 나와 내 상품의 객관적인 지표를 확인하는 것이다. 

즉, 네이버 상에서 내 제품을 타겟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노출 순위가 도대체 몇위에 오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내 상품을 어떤 키워드로 노출 시킬 것인지 먼저 등록해 놓은 10개의 핵심 태그, 검색키워드에 대해서 네이버 쇼핑 검색창에서 하나씩 하나씩 검색해보면 된다. 시간이 넘쳐난다면 노가다로 작업하면서 도대체 내 상품이 몇위에 뜨는지 일일이 확인해 보기 바란다. 

대부분 그렇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빨리 검색 결과를 알고 싶다면, 간단하게 돈을 지불하고 내 상품 검색순위를 찾아주는 어플이나 웹 서비스를 이용해도 된다. 

하지만, 이 포스트를 보고 있는 우리는 시간과 돈이 아까우니까 일단 무료 검색 가능한 간단한 서비스를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잽싸게 확인해 보자. 

http://www.bzranking.co.kr/bbs/new.php

   

비즈랭킹 이라는 사이트 이다. 현재는 회원가입할 필요도 없다. 그냥 링크 입력하고 실시간 빠른 검색가서 

내 스마스토어 이름 입력하고, 검색하고자 하는 타겟 키워드 하나 넣고 검색하면 1~10page 까지의 검색 순위를 먼저 보여준다. 

검색 결과가 없다면 내 상품이 해당 타켓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결과창에 나오지 않는 것이다. 

그럼 11~20 page까지 더 검색하기를 눌러서 확인해 보자. 

무료 검색 기능은 애석하게도 20page까지만 검색 가능하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이 결과만으로도 충분하다. 어차피 내 상품이 20page밖에 있다면 그건 현재 상태로는 판매될 가망이 없다는 얘기니까 

20page 밖에 있는 상품들은 상품 등록 페이지에서 검색, 노출 최적화 작업을 다시 진행해 주어야 한다. 

일단, 내 상품이 1~20  page 안에 검색이 되었다면 상품 등록시 검색최적화가 어느정도는 이루어 졌다는 이야기이다. 

내 상품의 검색 순위는 늘 매일 같이 확인하고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다음 단계의 마케팅 진행을 위한 의사결정을 원할하게 할 수 있다. 

 

 


내 상품의 노출 위치를 확인했다면 이제 내 상품이 1 page 1위에 자리하도록 만들기 위한 다음 작업들을 진행 하면 된다. ​

해당 작업으로는 

1. 온 갖 방법을 동원한 노출, 유입 늘리기 - SNS노출, 카페홍보, 이메일발송, 쪽지초대, 카페초대, 어플홍보, 톡톡, 카톡,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etc 

2. 상품 검색 지수 향상을 위한 리뷰수, 판매량, 검색수 늘리기 - 체험단 진행,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구매, 공동구매, etc 

3. 네이버 광고 집행하기 - 모바일 검색량 3000~4000 대 중간 키워드 중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를 타켓으로 가성비 높게 진행, 단 광고비에 너무 많은 노력을 들이지 말자. 배보다 배꼽이 커서 밑 빠진 독에 물붓기가 될 수 있다. 적당하고 합리적인 수준에서 타겟키워드를 잘 잡아서 해당 키워드 1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면 경쟁도 심한 고가의 대량 검색 상위 노출 키워드로 억지로 작업하다가 파산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무료 상품 순위 검색사이트 중에는 비즈랭킹 사이트가 제일 검색하기 쉽고 간단하다. 사용자가 늘어나면 여타의 다른 검색사이트 처럼 여기도 조만간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지도 모르니, 아직 무료일때 적극활용하자. 잘 활용해서 나의 스마트스토어 랭킹을 지속적으로 올려 하루 빨리 빅파워 스토어로 만들수 있다면 좋은 일이다.

온라인 비즈니스에 도전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방향도 모르겠고 답답하기만 하다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기라성 같은 선배들의 조언을 귀담아 들어보고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겨보기 바란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거나, 더 많은 온라인 창업 정보, 도움을 받고 싶다면 아래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 두자.

https://cafe.naver.com/allpan

 온라인 비즈니스도 기본 원칙만 잘 지킨다면 지구상 모든 생명체들이 함께 어울려 잘 살 듯이, 모든 판매자들과 소비자들이 행복하게 윈윈하면서 살 수 있는 것이다. 

 

 

2019.12.31 - [IT] - 온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온라인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비디오 스트리밍 사이트의 트래픽 측면에서 YouTube와 Vimeo는 큰 덩어리를 차지합니다. 그렇다면 왜 Wistia 비디오 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한 주제를 시작 합니까? 실행 가능한 비디오 플랫폼 인

aerobody.co.kr

2019.03.05 - [문화·연예/독서] -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해킹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해킹

진화된 마케팅 그로스해킹 션 엘리스, 모건 브라운 지음 이영구, 이영래 옮김 골든어페어 프로세스와 실행 전략 바이블 급속 실험 High-Tempo Testing 목차들어가며 Part Ⅰ. 그로스 해킹 기법 CHAPTER 1

aerobody.co.kr

2021.01.21 - [창업/그로스해킹] - 그로스해킹 용어 사전

 

그로스해킹 용어 사전

그로스해킹 Growth Hacking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저비용으로 최고의 광고 효용을 추구하는 마케팅기법. 미국의 유명 마케터 션 엘리스이 최초로 제안한 개념으

aerobody.co.kr

 

반응형

'인터넷으로돈벌기 > 온라인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초보셀러가 해야 할일 7가지 루틴  (0) 2021.01.29
8가지 생명력 Life-Force  (0) 2019.05.28
좋은 키워드란?  (0) 2019.04.20
변.균.통.  (0) 2019.04.19
프로파간다  (0) 2019.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