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달러 투자 방법

by aerobody 2020. 12. 29.
반응형

 

1. 달러 예금 

초보자들이 소액으로 쉽게 가입가능한 상품이다. 정기예금처럼 정해진 기간에 확정금리를 제공한다. 달러가치가 올라가면 환차익을 얻을 수 있다. 환차익에는 덤으로 비과세혜택이 주어진다. 정기에금처럼 5천만원 한도까지 예금자보호가 적용된다. 일반정기예금 보다는 금리가 낮은 편이다. 

2. 달러 ETF

증권계좌만 있으면 소액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다. 원화 대비 달러의 움직임에 1배수로 연동되는 ETF뿐 아니라 거의 2배수로 연동되는 달러레버리지ETF 상품도 있다. 예를 들어, 원화 대비 달러값이 10원 올랐을 때 달러레버리지ETF는 그 2배에 해당하는 20원의 수익을 내는 것이다. 물론 달러레버리지ETC는 손실률도 2배가 된다. 

3. 달러 ELS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하는 리스크 테이킹형 모험가 타입 투자자에게 어울리는 상품이다. 주가지수를 기초로 하는 일반 ELS 와 동일한 방식이지만, 가입기간 중 달러 가치가 오르면 환차익이 발생된다는 점이 기존 ELS와는 다르다. 6개월 조기상환 조건에만 해당되면 일찍 원리금을 찾을 수 있으나 6개월마다 찾아오는 조기상환 조건에 계속 어긋나면 3년까지 돈이 묶일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4. 달러연금 

일시납상품으로 달러로 투자해서 달러로 받는 연금 상품. 원화 연금 들은 매월 받은 연금액이 수익률에 따라 변동되지만 달러연금 상품은 매월 받는 연금액이 가입 즉시 확정된다. 일시납으로 투자된 돈은 시티은행, 웰스파고 등 미국의 안전한 회사채에 운영된다. 

5. 외화 RP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해 확정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증권사에서 가입하면 된다. 외화예금보다 금리도 높고, 만기도 짧은 편이다. 

6. 달러종신보험 

달러로 보험료를 내고 달러로 보험그을 받는 상품. 보험료가 동종 상품 대비 15% 가량 저렴하다. 보장자산을 달러로 확보하는 셈이다. 매월 불입되는 돈은 안전한 미국 구채나 회사채에 투자된다. 

7. 미국주식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