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YouTube 유튜브 채널에 맞춤 URL 사용하기

by aerobody 2019. 4. 20.
반응형

 

내 유튜브 채널 URL 이 뭐지?  

온라인 마케팅 작업을 하다보면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해서 사용할 일이 많아진다. 그런데 정작 내 유튜브 채널의 URL 주소가 뭔지 잘 모르고 있었다. 이유인 즉슨 나의 개인 계정 YouTube URL 주소는 인간이 외울 수 없는 형태였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ICXcQJZpzXwM2VgYEjvGng 이 따위 주소를 어떻게 기억할 수 있을까? 채널에 맞춤 URL 을 넣어보려고 검색을 해 보니.... 내 채널에서는 아직 적용이 안 되는 것이다.

맞춤 URL 을 설정하려면 조건이 충족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우선 첫번째로 구독자 수가 100명을 넘어야 하고, 채널을 개설한지 30일이 지나야 하고, 채널 아이콘 이미지를 업로드해 완료해 놓아야 하며, 채널 아트 또한 업로드 완료해야 맞춤 URL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얼른 구독자 100명을 목표로 고고싱 ~ 구독 버튼은 사랑입니다 ~^^~ 

 

TV 비타맘

비타팜 TV 행복 활력 충전소 해피 비타민 딜리버리 비타팜TV 입니다. 스마~일 ~ ^^ ~

www.youtube.com

 

채널에 맞춤 URL 사용하기

채널이 요건을 충족하면 내 YouTube 채널로 이동하기 위한 기억하기 쉬운 웹 주소인 맞춤 URL을 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맞춤 URL은 youtube.com/맞춤이름 및 youtube.com/c/맞춤이름 형태입니다.

내 표시 이름, YouTube 사용자 이름, 사용 중인 가상 URL, 연결된 웹사이트 이름 등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맞춤 URL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시점에 다른 채널에서 사용 중이지 않은 URL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맞춤 URL을 공유할 때 원하는 대로 대소문자와 악센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utube.com/c/yourcustomname  youtube.com/c/YourCustómNámé은 모두 시청자를 동일한 채널로 안내합니다.

맞춤 URL을 만든 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변경하고 싶은 경우 채널에서 맞춤 URL을 삭제하고 새 URL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맞춤 URL을 삭제하면 다른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YouTube 채널은 맞춤 URL을 1개만 보유할 수 있으며 맞춤 URL을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거나 할당할 수 없습니다.

YouTube 맞춤 URL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문의해 주세요.

YouTube 맞춤 URL 신청하기

일반적인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맞춤 URL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설정하세요. 

일반적인 자격 요건

채널 맞춤 URL을 만들려면 계정이 다음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구독자 수 100명 이상
  • 채널 개설 후 최소 30일 경과
  • 채널 아이콘 이미지 업로드 완료
  • 채널 아트 업로드 완료

일반적으로 YouTube 채널은 맞춤 URL을 1개만 보유할 수 있으며 맞춤 URL을 다른 사람에게 이전하거나 할당할 수 없습니다.

채널의 맞춤 URL 설정하기

맞춤 URL을 만들기 위한 요건을 갖추게 되면 고급 계정 설정에 알림이 표시되고 이메일 알림이 발송되며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대시보드에 알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맞춤 URL을 만든 후에는 어떠한 변경도 할 수 없다는 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YouTube에 로그인합니다.
  2.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 > 설정 또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고급 계정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계정 이름 아래의 고급을 클릭합니다.
  3. '채널 설정' 아래에서 맞춤 UR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링크를 선택합니다. 채널이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이 링크가 표시됩니다.
  4. '맞춤 URL 만들기' 상자에 승인된 맞춤 URL이 하나 이상 표시됩니다. 회색 상자에 표시되는 부분은 변경할 수 없으며 중복된 맞춤 URL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문자 또는 숫자를 추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5. '맞춤 URL 이용약관'을 주의 깊게 읽고 이해한 다음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동의한 후 URL 변경을 클릭합니다.
  6. 일단 승인된 맞춤 URL은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선택한 URL 확인을 클릭하기 전에 URL이 마음에 드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맞춤 URL이 만들어지면 시청자가 맞춤 URL을 사용하여 내 채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youtube.com/맞춤이름은 내 채널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맞춤 URL 삭제하기 및 새 URL 신청하기

 

 

 

 

 

 

비타맘 : 네이버 포스트

아름답고 건강하게, 비타맘

m.post.naver.com

 

베지사 스파클링 프리미엄 : 비타맘

VegeSA Sparkling 뷰티푸드 베타카로틴 명일엽 유산균 식이섬유다이어트 채식 기미 기미주근개제거 이너뷰티 신선초 효소

smartstore.naver.com

 

쉭앤칙 하지원 퀸즈밤 라벤다 티트리 멀티밤 : 비타맘

쉭앤칙 하지원 퀸즈밤 라벤다 티트리 멀티밤

smartstore.naver.com

 

컷앤블럭 식욕억제제 칼로리컷팅제 2주 3주 4주 복부 단기간 다이어트 보조제 식품 : 비타맘

[비타맘] Beauty & Health by vitamam 아름답고 건강하게, 비타맘

smartstore.naver.com

 

키즈플러스업 성장기 어린이 멀티비타민미네랄 3개월분 코코아맛 비타민A 비타민B12 아연 : 비타맘

키즈플러스업 성장기 어린이 멀티비타민미네랄 비타민A 비타민B12 아연 꼭 필요한 영양소만 골라 담았습니다. 아이들이 먼저 찾는 맛있고 건강한 코코아맛 츄어블 비타민.

smartstore.naver.com

 

어린이홍삼 비타진생키즈 (30포) : 비타맘

어린이홍삼 어린이건강식품 어린이건강 컴파운드k 컴파운드케이 진세노사이드 초등학생 냠냠맛있는 면역강화 키즈홍삼

smartstore.naver.com

 

비티진 사포닌 한뿌리 (10g x 30포) : 비타맘

[비타맘] Beauty & Health by vitamam 아름답고 건강하게, 비타맘

smartstore.naver.com

 

컴파운드케이 비티진 더씨케이 오리지널 : 비타맘

컴파운드케이 컴파운드k 원기회복 면역력홍삼 사포닌 진세노사이드 명절선물 시댁선물 설날선물 추석선물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