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경제

주식 투자 피해야 할 5가지 유형

by aerobody 2021. 2. 24.
반응형

주식 실패하는 사람의 공통점 5가지 

1.  모르는 걸 알게 되었을 때 대박이라고 생각하는 바보짓 하지 마라 

남들이 좋은 주식이라고 추천해 주니 본인이 모르던 걸 알게 되었다고 대박이라고 신나서 몰빵 하는 사람들 

결국 자신이 보유한 종목을 처분하고 귀동냥으로 들은 종목에 투자를 하다가 쪽박 차게 된다. 

부정확한 소문으로 들은 어설픈 정보를 가지고는 절대 투자를 해서는 안 된다. 

"내가 처음 들어본 주식인데? 대박인데~! " 라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 

 

2. 주식 투자를 처음시작하는 주린이들의 경우 주식시장 투자 기간을 너무 짧게 잡아서 수익을 보기 어렵다. 

길게 투자한다고 하는게 고작 3개월 정도 뿐인데, 여기다 시장 시중 금리와 상관없이 30% 이상의 수익율을 노린다. 

1년 이내 투자는 단기상품이다. 1년 이상 3년 정도면 중기상품, 3년 이상이 되어야 장기 투자 상품으로 분류한다. 

 

3. 주식의 장점을 단점으로 활용하는 우를 범하지 말라. 

하루 종일 주식을 쳐다보는 것이 제일 안 좋은 버릇이다. 

내가 쳐다 본다고 뭐가 바뀌는게 아니다. 

가장 크게 주식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의 유형은 저평가된 가치주를 쌀때 사 두었다가 

오를때까지 장기로 보유하고 있던 분들이다. 

시장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경우 코스피 지수 100 빠질 때마다 흔히들 잘 알고 있는 우량주들은 5000만원 정도씩 꾸준히 매수하는 고수의 전략을 시도해 보세요. 장기로 들고 있으면 무너졌던 지수가 회복되면서 엄청난 수익을 안겨주게 된다. 

 

4.  투자를 할 때 나의 노력이 주식 수익률에 영향을 줄 거라는 믿음을 버려야 한다. 

주식투자는 공부로 접근해서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분야가 아니라고 봐야 한다. 

공부 많이 하고 연구 많이 한다고 과연 수익률이 높아질까요? 

오히려 매수 매도 타이밍과 투자를 시작한 시기 상황 등등 여러가지 운이 겹쳐서 수익률로 나오기 때문에 알 수가 없다. 

가치 투자 위주로 하는 경우 언제 대박 수익이 나는지 사실은 알 수없는 상태에서 장기 투자로 보유하고 보유하는 정형화된 올바른 형태의 전략이다. 가치투자라고 하지만 사실 가치투자도 운에 영향을 받게 된다. 

2020년 코로나 시국에 주식 투자를 시작한 사람들 중에 운 좋게 수익을 많이 본 사람들이 있다. 

시장의 악재, 시장의 호재 이런건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미래를 예측하지 말고 거리를 두고 무거운 투자를 하는 것이 옳다. 

 

5. 시장이 벌어 준 행운을 내 실력이라고 믿지 마라 

내가 투자하는 철학, 원칙을 잘 세우고 투자해라. 

자기만의 투자 기준이 정확하게 흔들리없이 서 있어야 심리적으로 무너지지 않고 장기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 

투자자 본인의 투자 스타일, 성향이 중요하다. 투자에는 왕도가 없다. 

 

 

 

youtu.be/4Lq2vT63ea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