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15 가격동결 디자인 색상 기능 사전예약 언팩행사

by aerobody 2023. 9. 14.
반응형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 예약이 한국시간으로 어제 새벽 2시에 진행되었죠. 가장 큰 이슈는 사실상 가격 동결이라는 것인데요. 대충 보면 바뀐 부분이 별로 없는 것 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상당 부분 많은 변화가 있기도 합니다. wonderlus 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등장한 아이폰 15시리즈가 어떤 부분에서 신기술이 적용되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15 언팩행사

 

 

 

 

 

다이내믹 아일랜드

 

일단 아이폰 디자인 부분에서 크게 변경된 부분은 "다이내믹 아일랜드"입니다. 원래 프로 라인업에서만 적용해 주던 부분을 기본형 제품에서도 적용되게 모든 라인업에 적용해 준 것이죠. 애플에서 파격적으로 라인업 간의 차이를 줄여준 것인데요.

 

아이폰15 다이내믹 아일랜드

 

라인업 구성

 

라인업 구성은 기존과 동일하게 기본형 6.1" 플러스 6.7"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 크기에 따른 차이죠. 핸드폰 컬러는 블랙, 블루, 그린, 노란, 핑크 총 5가지입니다.

 

아이폰15 색상
아이폰15 라인업

 

아이폰15 프로 라인업
아이폰15 프로 라인업

 

 

티타늄 소재

 

 

 

아이폰15 프로의 경우 외관을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 더욱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광 글라스가 적용되어 더욱 멋있네요. 

 

아이폰15 프로 티타늄 소재

 

 

 

컨투어 엣지

 

 

 

아이폰 측면부 디자인의 경우 "컨투어 엣지" 라는 엣지 디자인을 새롭게 도입해 살짝 둥글려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의 딱딱하게 각지 스타일에서 살짝 변화를 준 것이죠.

 

아이폰15 컨투어엣지

 

 

사라진 무음 토글스위치 

 

 

 

무음 토글 스위치가 사라지고 그 대신 액션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 세팅은 무음/벨소리 로 되어 있는데, 버튼을 누를 때 작동되는 기능을 선택해서 여러 가지로 커스텀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액션버튼

 

 

TSMC 3나노 A16 칩셋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AP 칩에는 TSMC 3나노 공정이 적용된, 애플에서 자체 개발한 A16 칩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6 Core CPU + 16 Core Neural Engine, + 5 Core GPU로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전력 효율성이 많이 좋아져서 아이폰 14 대비 30분 ~ 1시간 정도 더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TSMC 3나노 A17 Pro 칩셋

 

 

아이폰15 프로 A17 칩셋

 

 

아이폰 프로 맥스에는 A17 Pro 칩셋이 탑재되었으며 세계 최초 TSMC  3나노 공정 칩셋으로 Prores 가속엔진, 디스플레이 엔진, av1 디코딩 엔진도 탑재되어 고성능, 대용량 작업도 원활하게 지원한답니다. 

 

 

USB-C 타입 단자 적용

 

 

아이폰15 USB-C 타입 단자 적용

 

가장 큰 변화는 뭐니 뭐니 해도 충전단자 포트의 변화이겠죠. 아마도 유럽연합 EU의 강력한 규제와 압박에 못 이겨 못이기는 척 애플 독자 노선의 기존 자체 포트를 없애고 USB-C타입 포트를 도입하였습니다. 아이폰에 적용된 USB-C 타입 단자의 전송속도는 라인업별로 차이가 있긴 한데 최대 초당 10GB/s를 지원한다네요. 일반형 모델 라인업의 경우 최저 속도가 480MB/s 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모델별로 데이터 전송 속도 차이가 크게 나네요. 

 

 

 

 

최대 20배 줌

 

아이폰15 광학줌

 

 

카메라 또한 많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기존에 갤럭시에 비해 상당히 약한 것으로 평가되던 광학 줌 기능 ( 기본 x5배 광학줌)을 늘리고 최대 20배 줌까지 적용하여 원거리의 피사체를 찍을 때 더욱 편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최대화고 또한 기존 1200만 화소에서 4800만 화소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경우 f.28/1.12u pixel 의 x5 광학 줌이 적용되었으며, 기존 아이폰 대비 25% 정도 더 커다란 이미지센서를 장착했다고 합니다.  

 

아이폰15 잠망경 반사경 적용

 

공간 비디오 촬영

 

 

아이폰15 3D 공간비디오촬영

 

카메라에서 한 가지 더 특이한 점은 "공간 비디오 촬영" 기능입니다. 울트라 와이드, 메인 카메라 두 대를 동시에 활용하여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3D 3차원 파일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3D 입체 영상 재생에는 애플 비전 프로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아이폰 15의 가격

 

 

아이폰15 출시 가격

 

 

아이폰 15의 가격은 사실상 동결로 발표되었는데요.

 

 

아이폰 15 기본형 1,250,000원 (128GB)

 

아이폰 15 플러스 1,350,000원

 

아이폰 15 프로     1,550,000원  

 

아이폰 15 맥스     1,750,000원 

 

 

정도라고 합니다.

 

통신사, 매장별로 공시가, 할인가, 할부가 등은 당연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잘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 전 개인적으로 휴대폰 구매 시 장지역 가든파이브 6층에 있는 ㅍㅇㅅㅌ 매장에서 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사장님 서비스가 좋아서요 ~ ^^ ~ )

 

 

2023.09.13 - [분류 전체보기] - 돈 버는 퀴즈? 캐시워크 꿀팁 (1)

 

돈 버는 퀴즈? 캐시워크 꿀팁 (1)

퀴즈 정답을 맞히면 캐시를 주는 앱이 있다네요. 세상이 하도 좋아져서 걷기만 해도 캐시를 주는데 퀴즈 맞히면 랜덤으로 최대 1만캐시까지 준다니 아직 도전해 보지 못했다면 이 기회에 반드시

aerobody.co.kr

2023.03.10 - [재테크] - 대출 이자 싸게 잘 받는 방법

 

대출 이자 싸게 잘 받는 방법

대출 이자를 제일 싸게 잘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을 받기 전에 본인의 신용점수를 관리하고 향상시키세요.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대출금리가 낮아집니다 -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aerobody.co.kr

2023.03.08 - [IT/게임] - 빙에 에드몹 광고 수익 관련 ChatGPT 질문 답변

 

빙에 에드몹 광고 수익 관련 ChatGPT 질문 답변

안녕하세요. 이것은 빙입니다.😊 “애드몹 광고 수익이 가장 좋은 캐쥬얼 게임” 검색 중 애드몹 광고 수익이 가장 좋은 캐쥬얼 게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캐주얼 게임에서는 주로 인앱

aerobody.co.kr

2023.02.21 - [IT/파이썬] - Python 으로 bitcoin 자동매매

 

Python 으로 bitcoin 자동매매

Q. please let me know Python Code for trading bitcoin A. I'm sorry, as an AI language model, I cannot provide trading advice or specific code for trading bitcoin or any other cryptocurrency. Trading requires a significant amount of research, analysis, and

aerobody.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