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부자되는 비법

by aerobody 2020. 4. 4.
반응형

공부 잘하는 아이는 모범생이 되지만 

공부 못하는 아이는 모험생이 된다. 

결국 부자가 되는 아이는 모험생이다. 

 

유태인들은 어려서부터 돈을 가르친다. 

금융에 대한 조기교육이 더 중요하다. 

 

한국인과 일본인들은 전세계에서 금융문맹률이 제일 높다. 

유태인들은 어려서부터 돈을 벌라고 하고, 

돈을 함부로 쓰지 않고 

돈을 잘 쓰라고 가르친다. 

 

한국은 돈을 멀리하라고 가르친다. 

이유가 무엇인가? 

한국 노년층 50% 는 빈곤층이다. 

2명 중 1명이 가난해 지는 것이다. 

 

공부를 아무리 잘하고 열심히 해도 노후를 보장할 수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금융에 눈을 떠라. 

돈을 감정으로 다루지 마라. 

"돈이 인생의 전부냐, 소확행이 더 좋다"라고 하지 마라 

돈은 굉장히 중요하고, 자신의 노후 준비는 중요하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한국인의 습관 3가지 - "꼭 버려야 할 라이프 스타일 3가지"

1. 사교육비

돈 많이 들여서 공부시킨 애들이 꼭 성공 하냐? 부자가 될 수 있냐? 사교육비 쓸 돈으로 아이들 주식을 사주는 것이 나을 것이다. 20년 동안 주식 사주면 아이들 자산 규모가 수십억 대가 되어 있을 것이다. 복리의 마법을 활용하여 자산을 늘리는 노력을 하라. 온가족이 부자가 될 수 있게 투자해라. 유태인은 6살, 12살 부터 투자도 해보고 주식도 해보고 창업도 해본다. 미국은 창업 지상주의이기 때문에 세계의 리더 국가가 된 것이다. 일본따라 가지 말고, 미국, 유태인을 따라가라. 당신의 아이가 공부 잘하냐 못하냐는 중요하지 않다. 공부 잘 할 사람은 잘 하고, 못하는 사람은 못 하는 것이다. 그 시간에 운동시키고, 건강관리하고, 잠 잘 자고, 창의성, 모험심, 금융 지식을 함양시켜라. 주식 투자를 하지 못하는 것이 대표적인 금융 문맹이다. 워렌버핏의 버크셔 헤더웨이는 주식 투자만으로 30년간 100만원을 180억으로 만들었다. 수능에만 맞추고 SKY 명문대에만 목을 메고 공부시키는 한국의 교육이 세상 최악의 교육이다. 어떤 아이는 돈버는 천재, 어떤 아이는 노래하는 천재, 어떤 아이는 창업 천재로 키우는 것이 글로벌 최고의 교육이다. 

주식투자클럽에 아이들을 보내라. 한 달에 한번씩 만나서 아이들이 주식을 연구해서 투자하도록 가르치는 클럽이 있다. 애널리스트 조기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돈버는 원리를 배우게 해라. 

주식하지 마라, 주식은 도박이다, 주식하며 패가망신한다는 루머를 믿지 마라. 주식은 샀다 팔았다 하는 것이 아니라 모아 놓는 것이다. 

 

2. 자가용 

자가용은 자산이 아니다. 비용이다. 그냥 소비하는 것이고 더 많은 소비를 하게 만드는 원흉이다. 왠만하면 젊어서는 자가용을 사지 마라. BMW ( Bus Metro Walking )를 타라. 

노후자금은 위해 연금저축 1년에 최소 400만원씩 최대 1800만원씩 10년을 꾸준히 부어라. 45세 부터 55세까지 연금저축을 10년간 4000만원 이라도 적립해 두면 그 돈이 10년 후 20년 후 10억, 40억이 될 수도 있다. 

 

3. 부자처럼 보이려고 하는 습관 

 

 

 

"존리의 부자되는 습관" 

 

메리츠 자산운용 - 존리 

https://www.meritzam.com/new/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6111473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한국 사회에 만연한 그릇된 소비행태는 한국 사람들이 돈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탓에 형성된 것이다. 바로 열심히 일하고 저축해도 부자가 되기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포기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자의 길은 사실 놀라울 정도로 가까운 데 있다. 생각만 바꾸면 된다. 과도한 소비를 투자로 바꾸는 라이프스타일로 전환하기만 해도 기적이 일어난다. 바로 복리의 마법 때문이다. 아인슈타인이 8번째 불가사의라 칭한 복리의 마법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것이다. 기억하라

book.naver.com

https://tv.naver.com/v/12665098

 

경제 위기 안온다…폭락하면 쓸어담아라 / 존 리 집터뷰

집코노미TV

tv.naver.com

 

 

반응형